본문 바로가기

쇼핑

카니발 7인승 9인승 11인승 좌석 비교

카니발 구매 시 7인승, 9인승, 11인승 중에

어떤 모델을 사야할지 가장 먼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각 모델마다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하죠.

 

 

7인승은 흔히 리무진 버전이라고 불리며 기본적으로 2열 VIP 시트가 탑재됩니다.

 

2열에 충분한 레그룸이 확보되어 의전용 혹은 연예인이나 4인 가족인데 3열을 접고 짐을 넉넉히 싣는 용도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7인승은 3열을 사용하더라도 트렁크 부분이 깊게 아래 파여져 있어서 생각보다 짐을 많이 적재가능합니다.

만약 3열 의자를 사용하지 않고 접게되면 깊게 파인 쪽으로 쏙 들어가서 바닥을 평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9인승은 가장 수요가 많고 판매가 많이 되며 그에 따라 중고가 감가도 가장 적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무난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요가 많은 이유는 9인승부터 6명 이상이 탑승했을 때 고속도로에서 버스 전용 차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열을 사용할 경우 짐을 많이 적재 할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4열은 접고 6인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3/4열 사이에 칸막이 같은 천을 덧대거나 그물망을 쓰거나 공간 분리를 시킵니다.

 

트렁크는 써야하는데 좌석 구조가 2-2-2-3 으로 되어 있다보니 3열도 좌석이 두 개라서 4열(트렁크공간)에서 잔짐들이 넘어 올 수가 있습니다. 굉장히 애매한 구조죠.

아래 사진 중에 트렁크 쪽을 보시면 위의 얘기가 어떤 말인지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4열은 정말정말 갑자기 사람들이 많이 타야할 때만 써야합니다.

 

안그러면 승객들이 모두 자기 짐을 들고 타야하고4열은 앉기가 정말 불편한 자리입니다.

2/3열을 모두 앞으로 땅겨야 겨우 사람이 탈 수 있습니다.

 

그냥 버스전용차로 이용하려고 꼼수로 시트 달아놓은거죠.

마지막으로 11인승은 9인승 구성에 접이식 보조시트가 장착된 형태입니다.

11인승은 이제 승용이 아니라 승합으로 분류 됩니다.

따라서 110km/h 속도 제한 장치가 적용되어 출고됩니다.

 

다만 세금 부분에서는 유리합니다. 승용은 배기량으로 세금이 부과되지만 11인승 승합자동차는 1년에 65,000원의 자동차세만 납부하면 됩니다. 추가로 9,11인승은 개별소비제가 면제됩니다.

하지만 자동차 정기검사가 좀 귀찮을 수 있습니다.

출고 후 기간이 오래되면 6개월에 한 번가야합니다.

 

거기다가 자동차 보험이 기존에 승용만 몰던 사람이 승합으로 가입하게 되면 경력 인정이 안되어서 초기에 몇 년간 보험료가 할인이 안됩니다. 물론 몇년 무사고 지내면 승용 수준으로 내려오기는 합니다.

그리고 6인 이상 탑승 시에는 9인승과 마찬가지로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 출입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핫이슈인 카니발 11인승 과연 어떨까요?

 

카니발 11인승 구매해도 괜찮을까? feat. 타다 카니발

셋째가 태어나서(카시트 3개) 카니발 중고 매물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카니발 중고를 찾고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카니발 신차 가격은 무척이나 비싸��

zeshai.tistory.com

 

만약  가솔린 모델도 염두해 두신다면 도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유지비 비교도 필요합니다.

 

시에나 오딧세이 카니발 유지비 비교 feat. 중고차

카니발 구입을 고민하면 항상 비교하는 차량이 있습니다. 디젤의 소음과 진동을 싫어하면 가솔린 카니발도 한 번 보게 되는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오딧세이와 시에나도 고민하게 됩�

zeshai.tistory.com

 

경제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풀체인지된 신형 카니발도 고려해야죠.

 

신형 카니발 가격 공개

풀체인지 신형 카니발 가격!!! 카탈로그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대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모델 스마스트림 디젤 2.2 모델 2가지로 먼저 출시합니다. 트림별 기본가는 가솔린은

zeshai.tistory.com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사진 모음

zesha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