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 계정 공유 방법 가족과 함께 보세요.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드디어 출시 했습니다. OTT 서비스는 Over-The-Top Media Service 줄임말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넷플릭스, 디즈니, 아마존이나 국내 왓챠에 비빌 수준은 아닙니다만, 시작에 의미가 있죠.

 

 더군다나 가격이 깡패니깐요. 가격은 월 2,900원입니다. 물론 쿠팡플레이만 따로 비용을 받았다면 아무도 당장 결제하진 않았겠죠. 하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로켓 배송 때문에 와우 멤버십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고 이미 월 2,900원을 결제 중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여기에 포함되는 서비스라서 기존 쿠팡 유저분들은 따로 결제할 금액이 없습니다. 공짜로 쓰시면 됩니다.

 

 기존에 넷플릭스는 최대 4개 기기까지 동시 플레이, 계정 공유가 되어서 한 명이 계정을 결제해서 ID/Password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요금을 나눠서 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쿠팡은 계정당 5개의 프로필이 생성 하지만 쿠팡은 쇼핑 앱이고 아이디를 공유하기가 조금 그렇죠? 가격도 싸서 아마 지인들과 계정을 나누진 않을 것 같네요.

 

 

 

 대부분 가족 중에 한 명이 로켓배송 때문에 결제 중일테고 이걸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합니다. 아직 IOS 버전은 없습니다.

 

 A는 와우 멤버십 서비스 결제 계정, B는 공유 받으려는 계정으로 가정하겠습니다.

 1. 쿠팡플레이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쿠팡플레이 검색)

 2. 쿠팡 앱에서 B 계정을 로그아웃합니다. A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쿠팡 앱에서 A 계정으로 로그인 상태에서 쿠팡플레이를 실행하면 A 계정으로 로그인 됩니다. 

 4. 이제 다시 쿠팡 앱으로 돌아와서 A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원래의 B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이렇게 하면 쿠팡플레이는 A 계정으로 함께 쓰고, 쿠팡 앱은 A, B 각각 따로 쓰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그렇게까지 볼만한 것들이 없지만 나중에 업데이트가 좀 되면 재밌는 영화나 드라마도 계속 추가될꺼고, 앱의 사용성도 점점 좋아질 것 같습니다. 쿠팡플레이가 무척 기대되네요. 

 

그리고 당장은 공짜잖아요... 넷플릭스 안본지 꽤 되었는데 저는 이거라도 볼려고요.